본문 바로가기
Rabbitmq

Queue 생성하기

by notcherry 2024. 1. 12.

 

 

Failed to declare queue: QUE_NAME(예시로 큐 이름을 QUE_NAME이라고 짓겠음)

 

조회시에 디비에 접근하기 전에 순서를 보장하고, 어느정도 동시성을 보장하기 위해 레빗엠큐를 사용했다.

위와 같은 에러가 뜨고 코드가 종료돼서 읽어 보니 큐가 없다는 거였다..ㅋㅋㅋ 작업하는 컴퓨터를 바꾸면서 세팅을 새로 했는데 이참에 큐 생성하는 것을 기록하고자 한다.

생각보다 쉬웠음! 

 

래빗엠큐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 아래의 명령어를 cmd창에 입력한다. cmd 창 여는 단축키는 참고로 window+r ! (윈도우 기준)

docker exec rabbitmq rabbitmq-plugins enable rabbitmq_management

 

 

그리고 래빗엠큐를 켜서 8080 경로에 들어간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시길~ 따로 설정을 바꾸지 않았다면 아이디와 비번 모두 guest일 것이다.

들어왔다면 queues and streams 에 들어와서 생성해주면 된다.

 

 

 

타입은 default로 두고 (설정에 따라 다르긴 함) name은 queue 생성시에 정의했던 이름으로 넣으면 된다!

나는 다른 팀원이 맡았기 때문에

Failed to declare queue: QUE_NAME 여기에서 "QUE_NAME" 에 해당하는 값을 넣어주었다.

저 친구가 없다고 알려줬으므로 ㅋㅋ..

 

 

설정 후 큐가 생성되어 데이터가 아주 잘 뽑혀오는 것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