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의 취준 일기

[2] 하나은행 코딩 테스트 후기

by notcherry 2024. 4. 29.

 

 

내가 하나은행 인재상인 걸까 ㅎㅎ 감사하게도 하나은행 ict 부분에도 합격을 하게 되었다.

저번달인데도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더 잊기 전에 기록해보자면!

 

2시간동안 알고리즘 3 sql 2 문제를 풀었다.

 

sql에 대해 먼저 말해보자면 한 문제가 좀 어려웠어서 = 명령문이 길었다 자신이 없었고

알고리즘은 3솔했지만 테스트는 1개 통과했다. 심지어 통과한 한 문제도 모든 테케를 통과했을지는 의문^^,,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되어 굉~장히 불편했다. 배열로 주어진 데이터를 내가 쪼개고,, 또 디버깅도 안 돼서 맞게 가져오는 건지도 모르겠고,, 백준으로만 연습한 내 불찰이었다!

 

dfs, bfs가 안 나오고 단순 구현(복잡한 if + 계산), dp가 나왔다. 계산문제가 너무 싫다 ㅜㅜ 프로그래머스 + 복잡한 단순 계산의 조합은 정말 별로다

시험을 망쳐서 우는 소리밖에 안 나오지만 ㅋㅋㅋㅋㅋ 아무튼 총평은 하나IT보다 2배 정도 어려웠다! 그리고 코테 준비하시는 분들께 백준 말고 프로그래머스로 코테하는 법도 꼭꼭 익혀두라고 말해주고 싶다. 

'개발자의 취준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학사 면접 후기  (1) 2024.05.19
[1] 하나금융TI 코딩 테스트 후기  (1)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