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의 취준 일기

[1] 하나금융TI 코딩 테스트 후기

by notcherry 2024. 3. 14.

 

☆ 첫 서류 합격 ☆

 

 

서류는 종합적인 것을 보기 때문에 내가 바꿀 수 있는 자소서에서 최선을 다했다. 서탈을 몇 번 경험하고 나서 자소서 강의도 보고 여러번 쓰고 지우며 더 이상 업뎃할 수는 없겠다..! 싶을 때 제출했다. 

산업 분석과 기업 분석을 많이 해서 내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적어냈는데 그 점을 좋게 봐주셨던 걸까ㅎㅎ 그 외에도 코딩테스트가 있다는 점에서 일단 서류가 붙었던 게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아무래도 코테가 있으면 서류가 덜 빡빡할테니,,

 

 

서류에 합격하면 위와 같이 합격 통지와 코테, 인성검사에 대한 안내문이 온다. 

 

 

코딩테스트 후기

앨리스 프로그램에서 시험을 봤다. VSC에서 프리티어같은 환경에서 시험을 봐서 인텔리제이 쓰는 나에겐 편했다! 시험 환경은 개인적으로 TOP1! 

문제는 알고리즘 3 SQL 3 총 6문제2시간 반 동안 봤다. 아무래도 6문제를 풀다보니 어려운 수준은 아니었다.. 내가 부족했을 뿐 ㅜ 강사님께서 찝어주신 유형에서만 나왔다. (정말 내 귀인 사랑합니다.) 그 중에서 너비탐색,, 내가 열심히 했는데,, 응용을 못 했다 너무 아쉬웠다. 

첫 번째 문제는 단순 구현 문제, 두 번째 문제는 너비 탐색, 세 번째는 연결 노드 이렇게 나왔다. 흔한 유형이었고 아주 기본 문제였다 엉엉..

SQL 문제는 프로그래머스 고득점 KIT가 도움이 많이 됐다. 근데 나는 전화번호 포맷하는 방법을 모르고 들어가서 ㅎㅎ 두 문제가 감점됐다.

아 그리고 종이를 사용하지 못해서 아쉬웠다. 손코딩 불가 ㅜ

 

인성검사 후기

40분동안 200개 넘는 문항에 체크했던 것 같다. 중간에 '사람은 공기가 없으면 숨을 못 쉰다' 이런 문항도 나와서 조금 웃겼다.ㅋㅋㅋㅋㅋㅋㅋ집중을 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문항 같았다.

 

아쉬운 점

첫 합격이었고 그래서 면접까지 가고 싶었지만 못 갈 것 같다. 코테가 너무 쉬웠고,, 2월에 너무 놀았어서 내가 많이 부족했다는 생각 밖에.. 작년에 현대오토에버 인턴 코테도 본 적 있었는데 둘 다 '아 공부하면 할 수 있었겠는데..? 너무 아쉽다'라는 마음이 들었다. 겁 먹기 보다는! 공부하면 충분히 할 수 있으니 도전했으면 좋겠다. 시간 분배를 잘 해서 코테 스터디에 조금 더 집중해야 겠다.

'개발자의 취준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학사 면접 후기  (1) 2024.05.19
[2] 하나은행 코딩 테스트 후기  (0) 202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