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록

플레이데이터 데이터 백엔드 3기 8월 2주차 회고

by notcherry 2023. 8. 13.

 

 

일주일 동안 한 일

저번주에 계획했던 공부글도 올렸고 영상 편집도 했다. 프로그래머스 해시파트는 마지막 단계 문제 빼고는 모두 스터디 완료했다. 그리고 주말에 매번 나태해져서 실패했던 1일 1커밋도 성공했다!

학원에서는 restAPI와 postman을 이용해 response받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스프링부트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DB 툴로 H2를 처음 사용해보았다.

 

좋았던 점

스프링 부트를 사용하기만 했지 정확한 흐름과 롬복에 대한 이해가 낮았는데 이론을 바탕으로 예제를 통해 직접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인텔리제이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설정에 대하여 친구들과 여러 시도를 해본 것이 재미있었다. 파일 경로 설정의 중요성과 버전의 호환성 문제에 대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쉬웠던 점

수업은 이클립스로 진행하는데 나는 인텔리제이를 사용해 모든 환경 설정을 직접 해야 했다.  이것 때문에 수업을 따라가는 데 어려웠다. 

 

개선할 점

하루에 한 문제씩 풀기로 한 코딩 테스트 스터디가 나 때문에 느슨해지는 것 같다. 더 신경써야겠다.

 

다음주 계획

1. 공부 게시글 3개 올리기

2, 유튜브 영상 찍기

3, 프로그래머스 고득점 키트 스택/큐 문제 다 풀기

4. 1일 1커밋

5. SQLD 계획 세우고 공부